공부하는 남자   



  • Key log

  • 공부 하는 남자
    검색 하는 남자

  • Log in out

  • 관리자

  • 편집

  • 글 쓰기

  • Link
  • Home
  • 대한민국 꿈의 초고속 열차 하이퍼 루퍼 원천 기술 개발 성공 상상속 미래가 지금 도래 했다.

    2020. 12. 10. 12:11   직업의 종류/미래의 세상

    공상 과학SF 영화속의 상상을 현실로 바꾸어 내면서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는  엘론머스크 라는 인물과 그가 지난 2013년 처음 설계하여 내놓은 하이퍼 루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남아공 출신으로 천재물리학자이자 천재 경영인으로 그는 처음 인터넷 사업에 뛰어 들어 X.COM 이라는 온라인 은행을 설립하여
    당시 같은 온라인 결제시스템 개발 회사인 콘피니티라는 회사를 매입 하여
    1999년에는 온라인결제 시스템인 페이팔 이란 회사를 설립 하여 이것을  이베이에 높은 가격으로 매도 하면서 거두어 들인 지분을 자본으로 테슬라 모터스 라는 전기자동차회사를 설립하게 됩니다.
    초기의 역경을 딛고 현재 화석에너지의 고갈에 따른 신에너지 개발 정책과 맞아 떨어 지면서
    전기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 하게 되었고

     지난 2014년엔 테슬라S를 개발하여 미국내 가장 인기있는 자동차 로 인정 받으며 완전한 부를 거머쥐게  되었고  또 그는 이 와 더불어 로켓개발 회사인 스페이스X 사를 설립

    공상과학영화에서나 접하든 세계를 현실화 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의 관심분야였든 에너지물리학의 열정이  도시 전체를 태양광에너지 만으로 설계된 솔라시티 를 만들어 내었고

    민간 우주 사업자  최초로 자체 개발한 우주선으로 우주왕복선에 생활용품을 배달 하는데 성공하면서 세상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그는 하이퍼 루퍼 프로젝트 로 공상만화에나 등장 하는 초고속 튜브 철도 를개발 하여 미국의 서부 고속 철도를 2016년까지 운행을 현실화 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일론 머스크는 당시 이기술이 완성되면 지금의 항공기속도의 2배에 이르는 시속 1280KM의 속도로  센프란시스코에서 로스엔젤레스까지 30분만에 운행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는 이것으로 그치지 않고 재활용이 가능한 로켓을 개발 하려고 투자처를 모집 하든 중 나사로 부터 지원을 받아 비록 재활용에는 실패  하였지만 저렴한 운송 비용으로 인해 스페이스X는 엄청난 흑자를 내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화성이주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으며 2030년 까지 화성에 인류가 살수 있는 도시를 건설해 8만명의 인류를 이주 시킬 것이라고 장담 하고 있으며 현재 구글과 이베이등 미국의 굵직한 투자처를 확보 하였다고 합니다.

    이미 우주선 개발에 착수 하여 실험선을 완성하였다고 하는데요 이 우주선의 엔진은 23개이며 무게만도 53톤에 이른다고 합니다.

    현재 하이퍼 루퍼 어디 까지 왔나?

    일론 머스크가 진행중인 열차가 달리게 될 도로인 튜브로는 지난 2015년 5월 제가 포스팅한 미래를 이끄는 인물에서 소개 하던 시점에서 이미 완성 되었다고 하며 지금은 마치 총알을 쏘듯 공기압으로 밀어서 달리게 될 열차 개발을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제가 포스팅한 이후의 상황에 대해서는 업데이터가 되지않아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2020년12월9일 현재 테슬라 상황은 그렇게 기술의 진척이 밝지 못한것 같은 반면 대한민국에서 오히려 원천 기술 개발에 성공 하면서 이 기술을 목놓아 기다리는 유럽국가들이열렬하게 환영 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한민국 철도기술 연구원에서 개발 한 축소형 하이퍼 루퍼 튜브에서 진행한 속도 실험 에서 시속1019km 속도를 실현 하므로써 원천 기술을 확보 했다고 합니다.

    이 엄청난 기술을 우리 대한민국이 성공 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당시 1280km/h 까지 속도를 낼수 있을 것 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기 까지는 아니지만 지금 성공한 1019km/h 속도로 대한민국 서울 에서 부산 까지 16분 안에 주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용화는 2030년 에서 2040년 쯤이 될것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2조 달러에 달하는 철도분야 시장을 우리가 선점 할 수 있을 것 이라고도 합니다.

    인간의 두뇌는 하지 못하는 것이 없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인류에 의해 그동안 공상과 상상으로 여겨지든 것들이 속속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아이언맨과 같은 무한한 기능을 가진 공상속 수트가 아직은 SF영화속에 머물고 있지만 이것도 가까운 미래에 현실화 될 것으로 여겨 지고 있으며 타임머신이 현재 개발 되고 있다는 이야기도 들려 오고 있습니다.

    정말 대단 하지않습니까?

    인류의 공상을 현실화 시켜온 대표적 인물들 컴퓨터사업의 귀재 마이크로 소프트의 빌게이츠, 구글의 래리 페이지, 애플의 스티브잡스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천재적이고 혁신적인 사람들에 의해 인류는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대한 민국이 있으며 엘론 머스크도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기분좋은 소식 업데이터 합니다.(2020.12.17)
    국제 전기통신 연합(TU)에서 매년 발표 하는 정보통신기술(ICT) 발전지수 에서 2017 년 기준 한국은 아이슬란드를 이어 2위를 기록 했다고 하는데요 이 기록은 2017년 기준 이며 그 이후 집계 파악후 더욱 분발 한 대한민국은 더 좋은 성적을 기록 하게 될거라는 예상을 해봅니다. 


    그리고 이달 유럽 특허청(EPO)이 발간한 특허와 4차 산업 혁명-데이터 주도 경제를 가능케 하는 글로벌 기술 트렌드 2000~2018년 전세계 4차산업 혁명 기술관련 특허 출원을 조사한 결과를 집계해 발표 했는데요 

    한국은 전 세계 국가중 4차 산업 혁명 혁신성 측면에서 4차 산업혁명 관련기술IPF를 인구 백만명당 654개를 출원한 핀란드에 이어 대한 민국은 526개로 2위에 올랐으며 

    연구기관과 대학 중에서는 한국 전자 통신연구원(ETR)이 1위 한국 과학 기술원(KASIT)은 7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 해 전세계에 IT강국 4차 산업혁명 주도 국가 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세계 4차 산업혁명 특허 출원 글로벌 상위 10개 기업에서 대한민국의 삼성이 1위 LG가 3위에 올라 대한민국을 한없이 빛내 주었습니다. 아래 도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4차산업혁명 특허 출원 세계 상위 10개 기업


    4차 산업혁명 특허 출원개수와 글로벌 상위10개 기업
    1위 삼성(한국) 12091개 2위 소니(일본) 6401개 3위 LG(한국) 6290개 4위 컬컴(미국) 6223개 5위 마이크로소프트(미국)4562개
    6위 화웨이(중국) 4414개 7위 인텔(미국) 4412개 8위 노키아(핀란드) 4205개 9위 애플(미국) 3964개 10위 에릭슨(스웨덴) 3857개




    T,bac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