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어떻게 준비 해야 하나 웨딩컨설턴트 웨딩플레너는 어떻게 선택 해야 하나?
결혼컨설턴트의 도움 웨딩박람회를 통한 철저한 준비를
여러 가지의 악조건들을 극복하고 결혼에 올인 하게 되는 행운 을 거머쥔 커플들...
생애 처음 가지게 되는 사랑 하는 사람과의 결혼을 좀더 보람되고 뜻깊게 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 할 것이다.
그러나 어디서 부터 어떻게 시작하고 준비를 해야 할지 몰라 갈팡질팡하게 된다.
주위의 선배들이나 지인들에게 자문도 구해보고 나름 이것저것 알아 보기는 하지만 직장에 얽매여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 이들에겐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
평소 틈틈히 시간나는 대로 웨딩박람회나 웨딩컨설턴트를 통해 미리미리 하나씩 준비하고 공부를 해온 경우라면 자연스럽게 진행이 되겠지만 대부분 막연히 어떻게 되겠지 하는 생각으로 지내오게 되는 것이 보통인 만큼 막상 발등에 불이 떨어진 상황 앞에 허둥될수 밖에 없는것 같다.
결혼식은 일생일대의 가장중대한 이벤트인 만큼 어느것 하나도 소홀히 할수 없는 중요한 부분들이 어우러진 특별한 행사인 것이다.
당장 예식을 치를 웨딩홀의 물색부터 웨딩드레스,스튜디오,메이크업,예물,혼수,신혼가전,허니문여행등 들어 가는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절차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 준비해야 할 것들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이것저것 준비할것들이 태산 같아 생각만 해도 암담 하기 그지 없다.
이때 누군가 자신을 도와 자신의 입맛에 딱 들어 맞는 것들로 착착 준비해주고 진행시켜 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생각 하게 될것이다.
지난 시간에 세상의 직업들편에서 웨딩플레너란 웨딩전문 컨설턴트를 해주는 직종을 소개한바가 있다.
웨딩플레너 는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랑과 신부들을 도와 결혼에 관해 사전에 각종 컨설턴트를 지원하는 전문가다.
장소에서 부터 드레싱,혼수,폐백 까지 예비신랑신부가 궁금해 하는것들을 일대일로 상담하여 최대한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하면서 성대한 결혼식이 되도록 예식 준비단계에서 부터 신접살림에 골인 하는 순간 까지 언니나 친구 처럼 알뜰 하게 챙겨 주고 어드바이스 해 주게 된다.
그러니 이럴때 자신에게 맞는 플레너를 두고 도움을 받을 것을 권한다.
요즘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웨딩 플레너를 통해 도움을 받고 있다고 한다.
직장에 올인해 시간이 없는 예비신랑신부들에겐 웨딩플레너의 도움은 이제 필수가 되버렸다고 할수 있다.
그런 만큼 어떤 업체에 소속된 플레너 인지 자질과 전문성등 검증을 제대로 받은 믿을수 있는 전문가 인지를 알고 선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할수 있다.
첫단추를 어떻게 끼우는지에 따라 인생이 좌우되는 중대한 일인 만큼 믿고 상담 받을수 있는 플레너가 그만큼 중요하다고 할수 있다.
필자가 글을 쓰기 위해 공부를 하면서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나 또는 평소 피부로 느끼게 된 사실들을 글로 옮기면서 필자 세대와는 너무도 많이 달라진 현재의 결혼 환경에 많이 놀라지 않을수 없다.
특히 웨딩플레너란 전문적 가이드가 필수로 작용하는 새로운 결혼 환경에 놀라우면서도 부러운 것은 어쩔수 없는것 같다.
이제 앞으로는 결혼을 하기 위해 사회 초년생에 접어드는 시기부터 미리미리 앞날에 대한 설계를 해 나가지 않으면 연애도 결혼도 출산도 포기 할수 밖에 없을 것이다.
당장 발등에 불이 떨어진 상황에만 웨딩 플레너를 이용 하지 말고 일찌감치 곁에 멘토를 두듯 전문 플레너를 두고 결혼 전반에 대한 설계를 짜 나가는 현명한 방법을 택한다면 원래 천부적권리인 결혼을 지켜 나갈수 있을 것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