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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드센스 광고단위의 크기와 위치에 따른 수익 변화

    2015. 8. 2. 23:11   블로그팁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에게 꾸준히 활동을 할수 있는 동기를 부여 해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동안 구글애드센스의 원리를 제대로 숙지 하지 못한채 광고를 게재 하다보니 똑같이 노력을 하고도 수익이 미미한 수준에 머물수 밖에 없었든 것을 경험을 통해 확인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동안 제가 이런 저런 실험을 통해 경험한 것들과 지금은 광고가 다시 게재 되고 있지만 제 실수로 인해 구글에 의해 10일 정도 광고 중지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구글의 정책에 위배된 광고를 게재 했다는 이유로 지난 10일 광고 중단 이라는 상황까지에 이르게 되어 상당히 당황스러웠습니다.

    어떤 실수로 인해 광고 중지 까지 가게 되었는지 그리고 중지 이후 다시 복원하기 까지의 상황에 대한 포스팅을 함께 작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프 이미지 xbox

    위 그래프는 애드센스 모바일 에플리케이션에 실시간 제공되는 실적보고서의 방문자들의 년도별 페이지뷰 수를 나타내는 그래프를 캡쳐한 것입니다.

    2010년4월에 티스토리블로그를 개설하고 10월에 처음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해 티스토리를 운영하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2011년6월부터 2014년 4월달 까지 중간에 활동을 중지 해 휴면 상태였습니다.

    계정을 오래도록 방치 하게 되면 휴면 계정으로 처리 하게 되며 이후 다시 재개 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노력이 필요 하므로 블로그 관리는 평소 꾸준히 하도록 해야 겠지요

    2014년 4월달에 다시 재개했을 당시 티스토리에 발행한 페이지수는 20페이지 정도 였고 일 평균 페이지뷰는 30 페이지 정도 였습니다.

    그후 꾸준히 포스팅을 해서 발행부수가 현재 205페이지 까지 늘어 나게 되었고 현재 일 평균 방문자는 350명 정도에 600 페이지뷰 정도를 기록 하고 있습니다.

    위 그래프를 보면 알수 있지만 가파르게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페이지뷰가 늘어나는 만큼 애드센스 수익도 늘어 날 것이라 생각 하면 곤란 합니다.

    물론 콘텐츠가 늘어난 만큼 처음 보다는 수익이 상승 할수 밖에는 없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수익의 폭이 저조 하게 나타나 나름대로 연구를 해오면서 지난달에 광고 크기게재 위치 광고 유형 등을 전면적으로 손을 보고 난 이후 수익이 급격히 상승 하는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광고에 대한 이해 부족과 귀차니즘으로  더 많은 수익을 올릴수 있었던 것을 그러지 못했던 것 입니다.

    위그래프를 보시면 알수 있겠지만 수정전에는 거의 매일 비슷한 수준에서 오르락 내리락 머물든 것이 2015년 6월말 수정을 한 이후 부터 수익 을 나타내는 곡선이 수직 상승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난달에 수정한 부분은 크게 광고 크기게재 위치 광고 유형 이였습니다.

    그렇다고 자기 마음대로 크기나 갯수, 위치를 정할수는 없으며 구글의 정책 범위 내에서만 가능 하다는 것을 먼저 알아 두어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위치는 광고가 게재 되어서는 안되는 곳을 의미 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와 비슷하게 생긴 이미지 가까이에 배치 하여 콘텐츠와 광고를 구별하기 어렵게 만드는 곳을 의미 하며 그 외의 경우 관리자 임의대로 페이지 어디든 광고를 게재 할수 있습니다.

    만약 사이트에 광고 개수나 크기의 제한이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크기나 갯수에 제한을 두지 않을 경우 무한정 큰 광고를 이용하거나 많은 갯수의 광고로 페이지 전체를 도배 하다시피 덮어 버릴 경우 엄청난 무효클릭(헛클릭)이 발생 할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구글은 정책적으로 허용갯수와 크기 그리고 게재 위치에 대한 규정을 정해 관리 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어떻게 하면 사용자들이 광고를 많이 클릭해 매출과 직결할수 있는지 그리고 무효클릭(헛클릭)이나 부정 클릭등을 방지 하기위해 구글이 규정하고 있는 광고 크기 광고게재 위치 개수등에 대해서 같이 알아 보도록 합니다.

    .사용기기에 따른 구글의 허용 광고 크기와 광고 갯수 입니다.

    .데스크톱의 경우 콘텐츠용 광고 최대 3개링크단위3개검색창2개 까지 제한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의 경우 콘텐츠용 광고 단위는 2개 이하 여야 하며 총 2개 이상의 광고를 게재 할수 없습니다.

    데스크톱 기준 으로 정리 해 보도록 합니다.

    .콘텐츠용 광고단위(광고크기)

    광고 단위는 (300px*1050px)부터,(970px*250px),(750px*200px)(580px*400px),(300px*600px) ,(336px*280px),(300px*250px),(728px*90px)등 이 있고 이 외에도 몇개의 작은 크기가 있으며 페이지당 최고 3개 이하 로 제한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용 광고 단위중 가로*세로(300px*600px),(300px*1050px),(970px*250px),(750px*200px),(580px*400px) 크기를 큰광고단위 라고 하며 페이지당 2개 이상 게재할수 없습니다.

    .링크단위광고

    광고 단위를 텍스터형태의 링크로 표시 하여 나타내는 형식의 광고 입니다.

    .검색광고

     검색창을 이용한 광고 지원 형식의 광고 입니다.

    .광고의 유형

    광고의 유형에는 스트,이미지,텍스트와 이미지혼합형이 있습니다.

    이중에 애드센스가 권장하는 유형으로는 텍스트와 이미지혼합형이 광고게재의 기회를 높힌다고 구글이 권장 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유형보다 광고 유형이 많게 되면 광고주들의 더 많은 경쟁을 유발하게 되므로 광고 단가가 높아지는 효과를 가져 온다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광고형식은 크게 5가지가 있습니다. 

    ♤.텍스트광고(이미지 없는 링크가 걸린 제목과 한 두줄의 텍스트, 사이트주소로 된 광고 ) 와

    ♤.디스플레이광고(이미지나 그림이 있는 형식의 광고) 두가지를 함께하는

    ♤.텍스트/ 디스플레이광고 방식이 있습니다.

    텍스트와이미지를 함께 사용 할 경우 광고 게재 기회가 늘어나 수익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구글이 권장 합니다. 

    .링크단위광고

    광고에 접근하도록 광고홈의 주소를 텍스트 형식으로 게재하는 광고 형식으로

    가로형과 세로형으로 나누고 있으며 최대 5개 까지 링크주소를 한단위로 게재 할수 있고 크기도 몇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그림)가로형 링크단위

     

    그림) 세로형 링크단위 광고

    비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수 있는 링크단위와 검색단위 광고를 함께 게재하면 더 많은 효과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링크단위광고 최대 3개 허용

     

    .검색광고

    맞춤 검색 광고는 게시자가 자체 검색 엔진 기술을 보유한 경우 게시자의 검색결과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거둘 수 있는 Google 제품입니다.

    사용자가 게시자의 페이지 내의 검색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후 검색결과 페이지에 나타나는 광고에 대해 구글로 부터 수익을 배분 받는 형태의 광고 지원형식 입니다. 

    맞춤 검색 광고는 현재 일부 게시자에게만 제공되고 있으며 페이지당 2개 까지 허용 하고 있습니다.

     

    .광고단위크기  광고위치 광고유형에 따른 수익변화

    수정전 제 블로그에 사용한 광고 단위는 모두 300*250 직사각형 광고단위와 디스플레이광고방식만을 사용해 아래의 그림 처럼 배치 했습니다.

    본문위에 따로 만든 콘테이너 부분과 본문 중간 그리고 댓글창의 하단부에 각각 같은 크기의 광고를 게재 했습니다.

    그리고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 3개 이상광고를 스스로 제한하도록 해 갯수위반에 대비 하므로 문제 없이 그동안 유지 되어 왔지만 수익면에 있어서 저조한 편에 속해 있었다고 할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처음 위 그림 처럼 수정을 하고 2~3일 동안 클릭율과 단가등을 체크 해보았습니다.

    위 그림 처럼 728*90의 스카이스크래퍼 반응형 광고 단위로 상하에 위치 시키고 사이드바에는 300*600의 큰 스카이스크래퍼형 광고를 게재한 결과 오히려 광고 효과가 떨어지는 것을 확인 할수가 있었습니다.

    (애초에 클릭율과 단가를 공개 해 포스팅을 했지만 수정 발행 하면서 클릭율과 클릭단가의 공개는 정책 위반에 속하는 일이라 공개 할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위 그림처럼 다른 곳은 그대로 두고 상단부에만 336*280의 큰 직사각형의 광고로 수정하고 디스플레이/텍스트 혼합형 의 광고형식으로 게재를 한 결과 수익이 배 이상 상승 하는것을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구글 정책팀이 G메일을 통해 정책위반으로 인해 광고를 중단 한다는 내용과 함께 사이트가 위반한 페이지를 예시하고 그외의 사항들에 대해서도 함께 보내 왔습니다.

    애드센스 규정위반과 광고중단 

    많은 블로그들이 호소하는 구글의 제재 를 왜 받게 되는지에 대해 저의 경험을 토대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은 광고주(머천트)들의 제품을 블로그나 사이트를 통해 광고를 해주고 광고비를 받아 그것을 구글을 대신해 광고를 해주는 블로그나 사이트의 실적에 따라 일정수익을 배분해주고 있습니다.

    구글은 광고주들의 매출뿐만 아니라 쓸데 없는 무효클릭이 발생해 광고주들의 매출과 상관없는 지출을 줄여주는 것 또한 신경 쓰지 않으면 안됩니다.

    그리고 구글을 대신해 광고를 열심히 해주는 파트너들의 수익에 대해서도 보장을 않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광고의 효과는 극대화 하고 파트너들의 수익도 보장 해주기 위해 구글은 규정을 만들어 엄격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광고주들을 보호 하기 위한 정책으로는 지난 시간에 잠깐 소개해 드린 스마트프라이싱 정책이 대표적이라 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프라이싱에 대해서는 지난시간에 소개를 해드렸기 때문에 지난 페이지 링크로 대신 합니다.

    스마트 프라이싱 이 머지? 알아보러 가기

     

    제가 블로그 상단에 게재 하든 광고단위를 새로 수정 하면서 광고 크기가 커지면서 스크롤 없이 본문을 볼수 없게 되어 속임수에 해당 되는 광고위반에 걸린 것 같습니다.

     

     위 그림 처럼 스크롤로 내려야 본문을 볼수 있는 크기 때문에 광고 인지 본문인지 구분이 애매한 속임수를 이용한 광고를 게재 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본문 중간에 항상 자바스크립트로 갯수 조정하든 광고를 하나 더 게재 하든 광고가 있었는 데요 이것이 갯수 조정이 되지 않아 갯수위반 하게 되 버린 것 같습니다.

    그리고 클릭율클릭단가공개 한것이 구글의 정책 중 기밀 누설 이라는 약관에 위배가 된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본문에 게재한 광고가 아래의 그림 처럼 극단적인 모습은 아니 지만  광고와 유사한 콘텐츠를 가까이 게재 하므로서 사용자들의 의도치 않은 클릭 유도 하는 부당한 행위로 간주해 제제를 받은 것 같았 습니다.

     

    구글의 광고 중단 이메일에는 위반한 콘텐츠를 수정한 후에 다시 광고복원 가능 한지 아니면 최종 통보인지를 확인 할수 있는 사용자 코드의 유무 에 따라 복원의 유무를 알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 코드 가 있을 경우엔 콘텐츠를 수정하고 프로그램에 따라 문서를 작성한후 제출을 하면 다시 복원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나 사용자코드가 없을 경우엔 그것이 최종 통보로서 더이상 광고가 게재 되지 않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의 경우 상단의 광고가 728*90 크기의 반응형 단위로 맞추고 본문내의 광고는 삭제한 상태라 일단은 문제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수정 하고 난 후의 수익을 확인 해 보니 완전 바닥 상태 까지 떨어져 버리고 말았습니다.

    다시 전면적으로 수정을 하지 않을수 없네요

    우선 상단의 홈바의 크기를 없에 버리든지 작게 수정 하고 광고크기를 최대한 키워야 할것 같습니다.

    상단에 게재 되는 광고의 경우 크기가 수익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걸 확인 할수 있겠네요

     

    위 캡쳐 사진은 현재 제 블로그의 광고와 홈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아래 사진은 상단의 홈바의 높이를 대폭 줄이고 광고를 본문의 상단 왼쪽 탑에 336*280 크기의 광고로 수정하여 게재하고 사이드바 상단에 게재한 300*600단위의 광고를 사이드바의 중간쪽에 위치를 수정해 게재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단부의 광고위치를 기존 본문 바깥이 아닌 본문이 끝나고 플러그인으로 지난글 카테고리 아래 부분에 위치를 수정 게재 해보았 습니다.

    이렇게 광고 단위와 게재위치에 변화를 주었을때 어떻게 변화가 일어 날지 궁금 해 지네요

    제 생각에는 수익이 향상 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만 어떻게 될 것인지는 일주일후 변화된 내용에 대해 업댓할 생각입니다.

    아래는 구글 광고의 타켓팅 작동 방식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구글의 정책중 약관 위배가 될수도 있는 것인지 모르 겠습니다.

    구글 포럼을 읽고 공부한 내용을 포스팅 하는 것도 기밀 누설이 되는 것인지 모르 겠습니다만 현재 많은 블로그들의 포스팅을 보면 구글 포럼을 대부분 인용 하고 있는 것으로 봐서 기밀로 분류 되지는 않는 것으로 압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지난 포스팅을 수정 하고 내용들은 자바 스크립트를 이용해 재 작성 해 보았습니다.

    구글 광고 타켓팅 작동 방식에 대한 제나름의 생각을 구글의 포럼에서 인용해 작성한 것입니다.

    광고 유형과는 별도로 사이트에 광고가 타켓팅되는 유형에 따라 크게 문맥타켓팅,게재위치타켓팅,관심기반타켓팅,언어타켓팅  4가지의 유형으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확인버튼을 누르기전에 인풋창안에 아무 문자든 상관 없이 문자를 입력한후 확인버튼을 클릭 하면 됩니다.

    많은 정보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문맥 타켓팅이란? 

     

    .문맥타켓팅이란?

    구글은 키워드자주사용하는 단어, 그리고 이것은 네이버 검색 로직에서도 검색조회에 반영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글꼴의 크기입니다.  

    글꼴크기도 함께 분석 하여 구글의 광고 문맥타켓에 반영하게 됩니다.

    그리고 웹의전체 링크구조 즉 콘텐츠 우선순위가 어떤 구조로 링크 되고 있는지를 파악 하는 것으로 제 홈에서 처럼 홈에서 전체카테고리를 먼저 열고 부분적인 카테고리를 열고 그런후 각페이지가 열리는 것 같은 콘텐츠의 우선 순위가 어떻게 형성 되어 있는지를 분석 하며 그리고 외부와 연결된 링크들이 어떤 사이트와 연결되어 있는지 등 이러한 여러가지 요인들을 분석하여 웹페이지의 내용을 파악 한후 각 페이지의 콘텐츠에 맞는 광고를 게재 하는 방법입니다.

    문맥타켓팅을 게시자가 하고 싶다고 할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검색조회수를 높히는 효과를 위해 글꼴의 크기 나 콘텐츠우선순위 를 고려한 링크를 정리하는 것은 우리가 직접 관리 할수 있는 부분이니 만큼 포스팅시에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가능 한 일입니다.

    그리고 이 문맥타켓팅을 위해서는 텍스트및 디스플레이광고 를 혼합한 광고유형으로 바꾸는 것이 문맥 타켓팅을 유도하는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 났습니다.

    방문자가 검색으로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창에 입력하는 키워드에 일치하는 정보와 광고가 일치 하게 될 경우 광고를 클릭 할 확율이 높아지기 때문 인데요 이미지만을 위주로 한 광고에서 보다 텍스터가 함께 있는 광고에서 문맥 기반의 광고 유도 효과가 강하게 나타난다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제 블로그는 수정전 까지만 해도 1일 평균 X건의 클릭이 보통 이였지만 수정후 하루 평균 X회의 클릭이 발생하고 단가도 평균 X정도에 머물든것이 X까지 치솟게 되었습니다.

    클릭이 많은 것도 중요 하지만 클릭 단가가 수익에 더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위 캡쳐에서 보듯  6.96$를 기록 한 일이 있었는데요   하루수익 치고는 그동안 의 수익기록 중 최고치를 나타 내었습니다.

    그런데 이 날  클릭한 횟수는 X회에 불과 했음에도 불구 하고 1클릭당 단가가 X를 기록 하면서 클릭 횟수에 비해 아주 높은 수익이 발생한 경우라 할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글에서 제가 클릭 횟수와 단가를 X로 표할수 밖에 없는 점 이해 해 주세요 원래 이 포스팅은 지난번에 발행 했다가 구글의 정책중 기밀 누설 로 분류되어 광고 중지 조치를 당해 이 글을 제 블로그에서 삭제 하고 애드센스 복구 프로그램에 따라 광고를 다시 원상복구 하여 오늘 수정 발행 하면서 클릭율과 단가공개는 기밀에 해당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게재위치타켓팅이란?

     

    .게재위치타켓팅이란? 

     광고주는 게재위치 타켓팅을 이용해 광고를 표시할 광고게재위치나 게시자 웹 사이트의 하위섹션을 직접 선택 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광고 게재 위치는 

    Google 애드센스 시스템에 의해 자동 생성된 게재위치: 애드센스 네트워크 내 모든 게시자 웹사이트는 자동으로 광고주에게 광고를 타겟팅할 수 있는 게재위치로 제공됩니다.

    광고주가 해당 게재위치 유형을 타겟팅하면 광고가 웹사이트 내 각 페이지에 게재될 수 있습니다.

     

    게시자 지정 광고 게재위치: 게시자는 맞춤 채널을 사용하여 직접 광고 게재위치를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 내 특정 광고 단위 를 그룹으로 묶어 광고주가 타겟팅할 수 있는 게재위치로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같은 주제나 광고 형식 또는 페이지 위치에 따라 맞춤 채널에서 광고 단위를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게시자 지정 광고 게재위치를 타겟팅할 경우 광고는 게시자 선정한 특정 광고 단위 에만 게재될 수 있습니다.
    게재위치 타켓팅은 페이지의 콘텐츠와는 관련성이 낮지만 광고주가 웹사이트 이용자의 관심사항과 광고사이에 관련성이 있다고 생각해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에 광고주에게 직접 선택권을 주는 것입니다.

    게시자가 좋은 게재위치 채널을 만들어 게재 하게 되면 광고주들의 경쟁을 유도 하게 되어 클릭 단가를 높이게 되는 것입니다.

    맞춤채널 설정법:맞춤 채널  웹사이트 게시자가 자신의 수익을 어느 위치또는 주제의이름을 가진 광고수익을 추적 하기 위해 설정 할수 있는 방법으로 광고주가 직접 선택할수 있는 타켓팅 가능한 게재위치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웹페이지 상단에 게제되는 광고에는 홈 상단 제일 아래쪽의 광고 이름은 홈 하단

    사이드바상단,사이드바 하단 이런 식으로 광고 단위마다 이름을 설정하고 이것을 체널화 하여 애드센스 관리 실적 보고서로 어느 단위의 광고에 수익이 얼마나 발생하는지를 추적 할수가 있기 때문에 실적 확인후 더 나은 방법의 광고 크기나 위치 등을 관리 하므로써 수익을 증대 시킬수가 있는 것입니다.

    맞춤채널을 만드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애드센스홈 로그인 한후

    내광고 탭 을 클릭하고 기존 광고 단위에 체널을 만들고 싶으면 해당 하는 광고 단위에 새로만들려면 새광고단위를 클릭합니다.

    맞춤채널 색션에서 새맞춤채널 만들기 를 클릭 합니다.

    다음은 광고 단위에 추적할수 있는 각각의 이름 들을 만들어 줍니다.

    이 채널로 광고 단위를 추가를 하고 싶으면 추가를 그렇지 않으면 패스 합니다.

    광고주에게 타켓팅 되게 하려면 타켓팅확인란을 클릭 추적용으로만 사용하고 싶을땐 패스

    그리고 새맞춤채널을 저장 한 다음 광고단위를 맞춤 설정한후 저장 하면 완료 됩니다.

    내광고 탭 클릭

    사이드바에서 맞춤채널 선택

    새맞춤채널 클릭

    광고단위의 유형과 관련이름 지정

    광고주에게 타켓팅 되게 하려면 타켓팅확인란을 클릭 추적용으로만 사용하고 싶을땐 패스

    새맞춤채널 저장 완료

    광고주가 게재위치 타켓팅을 직접 선택하도록 하려면 타켓팅 확인란을 체크 하면 타켓팅 되는 광고단위에 대한 인벤토리 와 카테고리를 설명하는 난에 기입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 하면 됩니다.

     

    관심기반타켓팅이란?

     

    .관심기반타켓팅이란?

    관심기반광고를 이용하는 광고주는 사용자의 관심분야 및 인구통계에 따라 사용자를 타켓팅하고 자신의 웹사이트 에서 발생한 사용자가 이전에 이용한 광고에 대한 것들을 기반으로 한 광고를 게재 할수 있도록 구글이 제공 하는 광고 방식 입니다.

    즉 다시 말해 사용자가 이전에 광고주 홈에서 이용한 상품이 어떤것이 였는지를 파악 하여 사용자가 주로 이용 하는 관심 분야 상품에 대한 광고를 노출 하는 식의 광고 방식 이죠

    관심기반 광고를 보완하기 위하여 사용자가 광고 설정 관리자 를 통해 자신의 관심 카테고리를 확인 하고 수정 할수도 있는데요

    나의 관심분야는 구글의 사이트 활동(유투브를 통해 시청한 동영상) 을 통해서도 파악 된다고 합니다.

    애드센스홈에서 광고설정관리자를 검색해 들어가면 나의 관심 분야 라는 디렉토리를 볼수 있습니다.

    그동안 사용자가 관심을 가지고 이용한 상품이나 동영상 항목에 대한 카테고리 항목들이 나열되는 데요 여기서 자신에게 불필요 한 항목이나 추가할 항목들을 해제 또는 추가 할수도 있습니다.

    나의 관심분야   

       스포츠    영화     과학     마켓팅     검색엔진 최적화     유머 

       당구     지리학     도서     카메라     뉴스     애완동물 

    사용자는 위처럼 이런 카테고리 항목들을 체크 해제 또는 추가 하여 자신의 관심 항목을 관리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구글의 정책중 구글계정내의 콘텐츠를 무단사용 하는 것을 금하고 있습니다.

    위 디렉토리 항목을 캡쳐를 하려다 HTML 태그를 이용해 비슷하게 꾸며 봤습니다.>

    웹사이트방문기반 광고 우리가 어느 웹사이트를 방문 할때 사용한 부라우져로 나중에 구글검색으로 돌아가서 지난번 방문한 사이트에서 선택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방문한 웹 사이트에서 게재되도록 설정한  맞춤형광고 방식을 리마켓팅 이라고 하기도 하며

    관심기반 광고의 범주에 속한다고 할수 있는데요 사용자가 주로 이용하는 웹사이트의 성격과 내용 등을 기반으로 양방향으로 게재 되는 광고방식 입니다. 

     

    언어타켓팅이란?

     

    .언어타켓팅 이란?

    페이지의 기본언어를 파악 하여 애드센스 프로그램 지원언어에 해당될경우 콘텐츠 언어를 타켓팅 하는 광고를 게재 하고 사용자가 현재 또는 최근에 본 페이지 언어를 참고하여 게재할 광고를 결정 할수 있습니다.

    이경우 콘텐츠의 언어 대신 사용자에 대해 파악한 언어로 광고를 타켓팅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4가지의 광고방식은 파트너를 위해 제공하는 플렛폼인 구글의 애드센스 와 광고주(머천트)를 위한 플렛폼 애드워즈에서 자동적으로 관리가 이루어 지며 게시자와 광고주들이 유형별 광고 타켓팅에 맞도록 자신의 홈페이지와 콘텐츠등을 적절히 운용 하여 익최적화를 만들면 수익이 상승 하게 되는것을 확실히 느낄수가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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