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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글 에드센스 맞춤채널 설정 방법과 광고주 게재위치 타켓팅 설정 방법

    2015. 8. 7. 10:37   블로그팁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 한후 어느 정도 애드센스에 대한 이해를 하게 되면 이제 어떻게 하면 좀더 광고수익을 올릴수 있을지에 대한 또다른 욕심을 가지는 것은 어쩔수 없는 일인것 같습니다.

    똑같은 콘텐츠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 하드래도 광고 크기와 위치에 따라 수익에 차이를 가지게 된다는 사실을 타 블로그와 애드센스포럼을 통해 알게 되면서 자신의 블로그에도 그런 것들을 적용해 보려는 시도를 해보게 되는 것 입니다.

    오늘은 맞춤채널을 설정 하는 방법과 광고주가 직접 선택하여 타켓 할수 있는 광고주 게재위치타켓팅 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의 실적보고서에는 맞춤 채널로 자신의 사이트내의 광고 위치와 광고 크기에 따른 클릭율과 클릭단가를 각각의 채널별로 확인이 가능 하도록 채널을 만들수 있도록 하고 있어 많은 블로그들이 맞춤 채널을 이용해 자신의 블로그 어디에 게재한 광고에서 더많은 수익이 발생 되는지를 체크 해볼수 있는것 입니다.

    맞춤 채널로 자신만이 결과를 분석 하고 참고용으로만 활용 하게 될 경우 라면 이 포스팅을 정독할 필요성이 크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맞춤 채널을 만들 면서 광고주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여 좀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욕심으로 광고주를 위한 게재위치 타켓팅 이라는 맞춤 채널을 제공 하게 되는 경우에는 한번쯤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맞춤 채널을 어떻게 설정 하는지 여태 한번도 안해 본 분들을 위해 맞춤채널 설정 방법도 함께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을 잘 이용하게 되면 광고주에게 게재위치를 정확히 표시 하고 자신의 사이트 콘텐츠의 장점을 최대한 어필 하므로 더 많은 광고주들을 유도 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클릭단가를 높히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저의 경우 이것을 잘못 설정 해 클릭율과  단가가 급격히 하락 하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되어 오늘 어떤 실수를 해서 이렇게 되었는지 제나름대로 원인을 분석한 것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맞춤채널 만들기

    맞춤 채널 만드는 법을 지난 시간에 정리 하려 했지만 구글의 콘텐츠를 캡쳐 하는 과정에 계속 렉이 걸려 대략적 정리에 그치고 말아 오늘은 코렐드로우로 그림을 그려 좀더 상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선 애드센스홈에 들어가서 내광고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 처럼 그동안 자신이 개설한 애드센스 광고 단위들이 나열된 저장소 폼이 나옵니다.

     

     

    좌측의 사이드바 에 나열되어 있는 맞춤채널 목록 탭을 클릭 합니다.

     

     

    그리고  + 새맞춤채널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좌측의 광고단위 저장소 필드와 우측의추가된 광고단위와 삭제할 저장소 필드가 나타나게 됩니다.


    자신이 설정 하고 싶은 채널의 이름을 기입 하고 위 광고 단위중 채널에 추가 할 광고 단위를 클릭 하면 우측 저장소 폼 필드에 추가 될 광고 단위가 등록이 되어 나타납니다.

     

    사용자만을 위한 참고용으로 사용 할 경우 저장 하고 여기서 마무리 하면 됩니다.

    그러나 만약 광고주를 위해 게재위치를 제공 하려고 할 경우 에는 광고주 게재위치 타켓팅 체크폼에 체크를 하면 광고주를 위한 필드가 나타나게 됩니다.

     

    광고 게재위치 폼에 자신의 콘텐츠에 따라 내용을 입력 하도록 합니다.

    광고 게재 위치에는 채널이 원하는 게재위치(좌측 상단, 페이지중간등)를 입력 하면 됩니다.

    제가 실수한 부분이 바로 이 여러위치로 설정을 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페이지 좌측상단과 본문 중간 또는 하단 그리고 사이드바 중간에 각각의 다른 크기의 광고를 하나의 채널로 묶어 광고주게재위치 타켓팅으로 제공 하면서 여러위치로 어필 하므로 해서

    광고주들의 집중적 타켓 팅 위치 선정에 적합하지 못한 것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범위를 너무 넓게 잡으므로 해 클릭이 많이 일어 나는 중요 타켓팅 위치의 광고 마져 다른 위치에 버무러지면서 입찰경쟁에서 밀려나게 되고 결국 클릭 단가 역시 하락 한 요인이 된것 같습니다.

    집중적으로 클릭이 많이 일어나는 광고위치 만을 광고주 게재위치로 제공 하게 되면

    그곳에 광고주들의 입찰경쟁이 치열해 지게 되어 클릭 단가 역시 높아 지게 된다는걸 미쳐 생각 하지 못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채널의 이름을 변경 하게 되면 채널을 타켓팅하는 모든 입찰가가 삭제 되므로 주의해서 진행 하도록 해야 합니다.

    채널 이름과 광고 단위를 추가해 완성이 되고 나면 아래 처럼 채널의 이름과 함께 전체채널의 목록이 나타난것을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채널을 만들고 채널별 클릭율과 예상수입등을 확인 해 보아야 다음 단계에 대응 할수가 있겠지요

    그러기위해 보고서를 이용하고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두어야 할것 같아 그림으로 정리 해보았습니다.

    애드센스 모바일 앱으로도 실시간 확인이 가능 하므로 구글스토어에서 다운 로드해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이용이 가는 합니다.

    여기서는 데스크톱용 애드센스 이용에 대해서만 정리 합니다.

    일단 실적보고서 를 클릭 합니다.

    다음으로 사이드바의 보고서보기를 클릭한후 보고서유형을 클릭하고 인기소식의 일 을 클릭 하면 아래 맞춤 채널이 나오게 되는데 이 맞춤 채널을 클릭 하면 됩니다.

     

     

    일단 채널을 개설 한후 채널에 따른 액션이 발생 을 해야 만 맞춤 채널에 보고서가 작성 되므로 사용자의 액션이 있을때 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보통 아무런 액션이 일어 나지 않을 경우 데이터 없음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실적이 발생하게 되면 아래 처럼 이렇게 나타나게 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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